(주)싱커스텍 (031) 443-8493 syncustech@syncus.co.kr www.syncustech.com
sc-case-study-p2

프로젝트 개요

C사는 영상장비 전문제조업체로, 대부분 외산 부품에 의존하고 있는 영상장비를 국산화하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싱커스텍에 의뢰하였습니다. 대용량 4K 영상을 한 번에 압축, 전송하는 방송장비를 국산화하기 위해, 고사양 메인보드에 Video Encoder chip 과 FPGA Chip을 onboard한 최적화된 맞춤형 메인보드가 요구되었습니다.

고객사 니즈

통합형 메인보드를 만들려면 메인보드 기본사양에 video encoder part 부분을 onboard 형태로 추가할 수 있도록 PCIe 4 lane의 추가설계가 요구되었으며, 메인보드의 CPU, Chipset 뿐만 아니라 추가되는 video encoder chip, FPGA chip에서 발생되는 발열문제도 함께 해결해야 했습니다. 또한, rackmount 형태로 구성되는 시스템의 기구제약에 맞춰 보드설계가 필요하였으며, 1U라는 시스템의 높이 제한도 함께 고려해야 했습니다.

싱커스텍 ODM 솔루션

싱커스텍은 먼저 고성능 파워를 구현하는 것과 동시에 Fanless가 가능케 하기 위해 Intel® QM87 chipset 을 기반으로 한 Fanless 타입의 Mini ITX EMB-QM87 레퍼런스 선정하였습니다. I7-4700EQ CPU와 Video Encoder Chip, FPGA chip까지 모두 한 메인보드에 onboard 타입으로 설계하기 위해 170*170mm mini-ITX로 되어 있는 레퍼런스 보드를 280*200mm ODM F/F로 확장하였습니다. I7 CPU에서 발생되는 열을 효과적으로 배출시키기 위해 시스템 FAN이 장착되는 부분을 막고 있는 Memory Socket을 수직으로 장착하는 STD형태에서 수평으로 장착할 수 있는 RVS 타입으로 수정하여 시스템 FAN에서 Heatsink로 바람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여 발열문제는 해결하였습니다. 또한 HDMI 1port, Ethernet 2port를 제외한 전체 시스템에서 불필요한 Rear Port를 삭제하고 영상장비를 위한 interface를 SDI 4 port, ASI 1port를 구성하였습니다.

프로젝트 결과

C사는 신규 개발된 4K Video Encoder Controller를 통해 기존에 외산 제품에 의존하던 방송장비 시장을 국산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또한 2020년 도쿄올림픽에 4K UHD 방송 서비스를 적용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가 있으신가요?

귀사에서 필요하신 스펙을 알려주시면 기존의 레퍼런스 보드를 귀사의 니즈에 맞게 최적화해드립니다.

싱커스텍에서 무료로 샘플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싱커스텍과 함께 프로젝트를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