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싱커스텍 (031) 443-8493 syncustech@syncus.co.kr www.syncustech.com
싱커스텍-개발사례-대형전광판용-메인컨트롤러-디콘 (3)

프로젝트 개요

디콘은 특정고객을 위한 고급사양 TV와 디지털 사이니지를 생산 수출하는 전광판 제조업체입니다. 디콘은 대형 DID (Digital Information Display) 를 개발하면서 수입 기성품 보드를 채택했다가 기구적인 불일치, 사양 부족 등으로 고전하고 있었습니다.

고객사 니즈

디콘이 개발하려는 대형 전광판은 고해상도를 구현하고 45MHD 그래픽 미디어 가속기를 지원하며 Blu-ray 디스크와 호환될 수 있어야 했습니다. 개발보드는 고성능의 PC급 플랫폼으로 2채널의 오디오 출력과 100/1000MB LAN 네트워크 지원기능이 필요했습니다. 그리고 메인보드는 디콘이 개발한 OSD 서브보드, IR 서브보드, 그리고 디콘 사양의 전원장치와 호환되어야 하며 내부 LVDS와 대형 LCD 간의 호환성을 보장해야 했습니다. 그 외에 보드 형상은 디콘의 요구에 맞춰 230 x 120 mm 이내로 개발하였습니다.

싱커스텍 ODM 솔루션

싱커스텍은 디콘의 요구사항을 모두 수용한 EMB-8000D를 개발하였습니다. 인텔의 GM45 칩셋을 적용하여 디콘이 요구한 고성능 그래픽 기능을 구현하고 2채널 오디오를 보드에 탑재하였습니다. 또한 Ethernet 스위치와 LVDS 기능을 구현했으며 디콘이 개발한 각종 서브보드 및 전원장치와 호환되도록 보드 개발이 이루어졌습니다. 보드 형상 또한 디코의 요구에 맞춰 230 x 116mm로 구현되어 디콘의 전광판에 간편하게 착탈 방식으로 조립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프로젝트 결과

싱커스텍이 개발한 메인보드를 적용함으로써 디콘은 PC기반의 고품질 그래픽성능을 가지면서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52” 대형 디지털 전광판을 성공적으로 출시할 수 있었고, 해외 고객들에게 1000여 세트를 공급하였습니다. 특히 여러 모로 최적화시킨 ODM보드를 이용하여 전광판 내부의 복잡한 배선구조를 단순화시킴으로써 시스템의 내구성이 향상되었고 사후관리도 한결 간편해졌습니다. 프로젝트 전기간에 걸쳐 디콘은 싱커스텍의 적극적이면서도 세심한 기술지원을 받을 수 있었고 그 결과 해외의 고객들의 만족도도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프로젝트가 있으신가요?

귀사에서 필요하신 스펙을 알려주시면 기존의 레퍼런스 보드를 귀사의 니즈에 맞게 최적화해드립니다.

싱커스텍에서 무료로 샘플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싱커스텍과 함께 프로젝트를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