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싱커스텍 (031) 443-8493 syncustech@syncus.co.kr www.syncustech.com
싱커스텍-개발사례-체성분분석기-인바디 (4)

프로젝트 개요

인바디는 1996년 설립된 전문가용 체성분 분석기 개발 제조회사로써 현재 국내시장 1위 업체입니다. 회사 설립초기 인바디는 제품 개발과정에서 시장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자사제품에 최적화시킬 수 있는 메인보드 개발의 필요성이 절실한 상황이었습니다.

고객사 니즈

체성분 분석기의 기구적 제약 때문에 메인보드는 당시로서는 매우 작은 크기인 200mm*160mm 이내로 구현되어야 했으며 OS 및 Program의 안정성을 위해 사용자가 이를 임의로 변경할 수 없도록 설계되어야 했습니다. 그리고 Sensing Module과 통신하기 위한 다수의 I/O를 통합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가 필요했습니다.

싱커스텍 ODM 솔루션

싱커스텍은 인바디의 요구조건대로 저전력 고성능을 구현하기 위해 Geode사의 system-on-a-chip microprocessors 인 GX1을 메인 칩셋으로 채택하였고 기구적으로 최적화된 형태인 190mm x 157mm 크기의 EMB-586Bid의 개발을 진행하였습니다. Serial, USB, Ethernet을 하나의 커넥터로 통합하여 제품구성의 편의성을 높였고 OS 와 프로그램의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DOC와 Nand Flash를 보드에 장착하였습니다. 그리고 체성분 분석기의 터치 LCD 지원을 위한 pin header type의 interface를 구현하였습니다. 당시 싱커스텍은 인바디 프로젝트에서 요구되는 메인보드의 크기, OS의 안정성 확보 그리고 센서 터페이스 등을 기술적으로 모두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프로젝트 결과

인바디는 싱커스텍이 개발 제공한 EMB-586BI 메인보드를 채택함으로써 체성분 분석기 분야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2000년 미국을 시작으로 일본, 중국에 현지법인을 설립하여 현재는 전세계 70여국에 체성분 분석기를 수출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이후에도 인바디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개선된 메인보드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개발 초기부터 현재까지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가 있으신가요?

귀사에서 필요하신 스펙을 알려주시면 기존의 레퍼런스 보드를 귀사의 니즈에 맞게 최적화해드립니다.

싱커스텍에서 무료로 샘플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싱커스텍과 함께 프로젝트를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