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싱커스텍 (031) 443-8493 syncustech@syncus.co.kr www.syncustech.com

㈜싱커스텍은 1992년 설립 이후 줄곧 산업용 컴퓨터 개발 및 제조에 매진해 왔습니다. 그 동안 IMF 위기 등 어려운 고비도 많았지만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은 무엇보다도 저희 국산제품을 믿고 써주신 고객 여러분과 협력업체들의 아낌없는 지도 편달의 덕이라고 생각하며 올 한해도 더욱 분발하겠습니다.

그간의 경험을 통해 저희는 산업용 PC 메인보드 개발 기술력을 기반으로 주문자 사양에 맞춘 ODM (original development manufacturing) 분야에 비교우위가 있으며, 수입 유통되고 있는 기성제품으로는 대응하기 어려운 특수한 사양이 필요한 고객들과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협력관계를 구축할 때 가장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ODM 제품은 기성품에 비해 용도와 사용환경 등 고객의 필요에 최적화된다는 장점이 있지만 제품개발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이 고객에게 매우 큰 부담이 된다는 것을 저희는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이를 극복하기 위한 부단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 수원대학교 등과 공동으로 추진해온 ‘신뢰성기술확산사업’은 지난해 예정대로 잘 마무리되었습니다. 동 사업의 성과를 활용한 생산현장용 서버는 지난해 해외 공장에서 실시한 현장 시험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올해부터 본격적인 양산을 시작합니다. 자세한 사양은 폐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과거와 달리 제품 개발 단계부터 체계적인 품질확보 방안을 추진할 수 있었으며 해외 유명회사 제품과 동일한 기준을 적용하여 자체 신뢰성 시험을 실시할 정도로 품질수준이 향상됨으로써 이러한 성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지난해에 이어 신제품 개발을 향한 저희들의 노력은 올해에도 이어질 예정입니다. 인텔 6세대 Skylake 기반의 플랫폼과 본격적인 서버 플랫폼인 Xeon 보드는 개발을 완료하고 올해부터 양산단계로 전환될 예정이며, ARM 기반의 플랫폼 개발도 지난해 시작한 RK3288 플랫폼 개발을 마무리하고 상반기 중에 i.MX6 기반제품의 개발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올해에는 본격적으로 Smart Factory 관련 제품들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오랫동안 협업해온 소프트웨어 전문업체들과 협력하여 클라우드 서버, 공장용 게이트웨이, 인공지능 시스템 등을 기획하고 있는데 지난해에 개발한 인텔 6세대 Skylake, Xeon, ARM 등 하드웨어 플랫폼 등을 기반으로 시스템을 만들고 여기에 소프트웨어 솔루션까지 융합시킨 다양한 신제품들을 출시하려고 합니다. 올 3월에 개최될 Automation World에 오시면 이러한 제품들을 직접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지난해가 보다 큰 발전 가능성을 확보하는 한 해였다면, 2018년은 그간의 노력이 결실을 맺는 해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러한 결과가 있기까지 아낌없는 격려와 성원을 보내주신 고객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 드리며 머지 않은 장래에 세계 시장에서도 당당하게 경쟁하는 기업으로 성장하여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과 경쟁력으로 고객 여러분께 기여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분발 하겠습니다.

이원근 대표이사